Quest 사의 Toad 가 앱스토어에??

제가 처음 현업에 왔을때, 어느 개발자든간에 깔려있던 툴이 있었습니다. 바로Quest 사의 Toad!

그때 당시에는 라이센스에 대한 개념들이 지금보다 더 없었던때인지라; 무료 유료를 생각하지도 않고 그냥 주니까 잘 깔아서 썼죠. 기능도 좋았습니다.

허나 나중에 보니 이게 가격이 꽤나 비싼 툴이란걸 알았죠; 그러면서 Toad 말고 무료를 찾아서 대충 때우면 살아왔습니다. 지금이야 sql developer 가 워낙 좋아져서? 괜찮았지만 초기에는 쓸만한 제품을 찾는것도 쉽지 않았습니다.

오늘 우연히 맥 앱스토어 들어갔다가... 카테고리 란에 어디서 많이본 두꺼비 모양이 있는걸 봤습니다.

예.. 바로 Toad 입니다. 맥 앱 스토어 링크







혹시나 해서 들어갔더니, Toad 가 맞고, 거기에 무려... 무료 입니다 무료. 물론 고급기능은 빠졌을 수 있으나, 설치하고 테스트 해보니 이거 쓸만해 보입니다. 앞으로 이걸 써보려고 합니다.

시작할때 뜨는 화면중에 .. Dell .. 이 나와서 확인해보니, 이미 몇년전에 Dell 에서 Quest 를 인수했었군요?

참고로 쿼리를 날리면 숫자가 ',' 단위로 끊어서 보여줍니다. 이건 옵션에 가셔서 Grid Options 에 가서 Data and number format 의 Digit grouping symbol 을 none 으로 해놓으시면 됩니다. 

여하튼 Dell 에 감사를!
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