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 내용은 구글링을 해보면 몇몇분들이 아주 친절하게 설명을 해놨다.

 

다만... 몇개월이 지난 내용( 2021 03 19 기준) 이 있어서 혼동을 줄 수 있어서 변경된 점만 언급할까한다. 및.. 주의점과 함께 말이다.

 

우선 본인의 경우는 버추얼데스크탑으로 pc 와 무선으로(wifi5 ac.. ) 연결했는데... 실제 게임은 vr 이 아닌 평면으로 나왔다.(구입이유가 프로젝트 카스같은 레이싱 게임의 지분이 크다)

 

이걸 해결하기 위해서 찾은 기존 블로거들의 글들의 최신개정 정보는 아래와 같다.

1. 더이상 버추얼데스크탑의 패치를 할 필요가 없다.

사이드 퀘스트를 띄워서 버추얼 데스트탑 패치를 해드셋에 설치하는 그런 내용이 있는데, 최신버전부터는 할 필요가 없다. (본인은 이걸 안해서 vr 모드로 실행이 안되나 했다)

 

해당 내용은 사이드 퀘스트에서 버추얼 데스크탑을 검색하면 본문에 친절히 나와있다.

2. steamvr 을 스팀에서 검색해서 설치하라.

버추얼데스크탑에 연결된후 launch steamvr 을 해도 아무반응이 없는 사람들이 있다.

그게... 설치를 안해서이다; 이부분을 놓치는 케이스가 은근히 있고 글에도 내용이 없는경우가 많다. 설치바란다.

3. adb 는 해야할까?

만약 참고한 블로거의글에 이 내용이 없다면 우선 무시하라. 

 

이부분이 애매한데... 처음에 본인이 vr 실행이 아니고 평면으로 실행될때 이걸 설치안해서 그런가? 해서 해봤다.

이부분은... 안되면 한번 설치해봐도 좋을듯하다. 흐음...

 

참고로 adb 는 안드로이드 기기를 디버깅하기 위한 cli 툴이라고 생각하면된다. 블로거들의 글을 봐서 알겠지만 개발자모드로 디버깅을 허용한다.

 


 

이정도만 주의하면 된다.

나머지는 다른 블로거의 글들을 잘 따라하면된다.

 

참고로.. 본인은 와이파이 5 인데(ac) 적당한 게임이나 영상은 문제 없으나 레이싱같은 데이타의 전송이 커보이는 게임들은.. 끊김이 발생할 수 있다. ( 이용한 컴은 사양자체는 충분하다. 3080 에 32기가에 8코어에... ) 해서 결국 케이블을 주문했다. 그외 영상에서는 문제 없었으니 몇몇 대역폭이 필요한 어플등은 유선으로 해야할까 싶다.

 

만약 wifi 6 라면... 그나마 좀 할만하려나 싶지만 기본적인 스펙으로만 따지면 유선의 2기가 와 무선의 5gh 대역 1.2 기가 를 봤을때는... 무선에서도 역시 딜레이가 발생할 가능성이 아주 없다고 할순 없다.

 

-> 이부분은.. 사실 본인이 각종 비트레이 설정등을 매우 높게.. 풀로 해놓고 자동 레이트조절도 꺼버린 영향일 수 도 있다. 즉... 무선으로 충분히 해본후 어렵다고 판단되면 선을 사던가..wifi6 로 전환을 하던가 하면될것 같다.

 

-> 이부분 .. 해외 글들을 찾아보니 
버추어 데스크탑 실행후 설정에서 

1. vr bitrate 는 65 -> 이 값이 커지면 레이턴시가 증가한다. 65에서 시작해서 증가해나가면서 자신에게 맞는 값을 찾아야 한다.
2. vr 퀄러티부부은 low/mid/high 중 자신에 맞게, (전 high)
3. sliced on 

이정도였습니다. 그리고 그렇게 했더니.. 안끊기네요;
전 1번 빼고는 이미 전부터 그렇게 하고 있었기에 1번의 영향이 큰것 같습니다. (기존에는 최대치로;; )
참고로 와이파이가 매우 번잡한 상태(다운로드중이거나) 일때 아닌, 아무런 다운로드도 없고 한가한 상태에서 체크하시고 그런상태로 게임하셔야 할겁니다. 이게 또 네트웍을 이용하는게임이면 역시 영향을 받는것으로 보이니 (스팀다운로드 걸고 이값을 보면 조정범위가 달라짐) 이 점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.
from www.overclockers.co.uk/forums/threads/quest-2-virtual-desktop-performance-thread.18902756/

 

+ Recent posts